NEWS

뒤로가기
제목

타투와 컬러 Q&A

작성자 타투매거진(ip:)

작성일 2021-05-20

조회 16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타투와 컬러


타투와 컬러에 대한 궁금증 해소






타투를 받을 때 디자인과 크기, 타투를 받을 부위도 중요하지만 컬러 또한 중요한 고려 대상입니다. 노란색이나 분홍색 등의 밝은 계열의 컬러는 짙은 컬러에 비해 빨리 퇴색되긴 하지만 타투의 도안이나 각각의 사람들이 지닌 피부색에 따라 타투의 색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컬러는 타투를 보다 완성도 있게 해주고 좀 더 아름답게 보여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타투를 받기 전에 타투 아티스트와 충분히 대화하고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컬러에 대한 타투 7가지 Q&A



Q1. 어떤 색의 타투가 가장 오래 남아 있나요?


A1. 블랙앤그레이가 가장 오래 남아있는 컬러입니다. 이런 이유로 블랙앤그레이로만 타투를 하는 사람이 있기도 하죠. 반면 노란색이나 핑크색 등의 옅은 컬러들은 퇴색이 짙은 색에 비해 빨리 진행됩니다.


Q2. 컬러가 들어간 타투는 많이 아픈가요?


A2. 개인차가 있겠지만 많은 사람이 컬러 작업을 받을 때 아웃라인이나 블랙앤그레이 타투보다 아프타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멋진 타투를 위해서라면 참을 수 있는 고통이죠!


Q3. 검은색 타투는 시간이 지나면 녹색으로 변하나요?


A3. 예전 잉크는 인도에서 만들어진 진한 녹색 또는 파란색을 이용하여 검게 보이게 하였습니다. 이 잉크는 시간이 지나면 녹색 또는 파란색으로 퇴색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요즘 사용하는 잉크는 인도산이 아닌 높은 품질을 제공하고 색소 함량이 높아서 타투의 퇴색에 덜 취약합니다.


Q4. 커버업 시 어떤 색의 타투를 선택해야 하나요?


A4. 타투는 피부 아래 최소한 1mm 진피에 침착되어 있습니다. 커버업 시 새로운 잉크는 오래된 잉크의 위에 놓이지 않고 오래된 타투의 색과 결합하기 때문에 주로 검은색 등의 짙은 색으로 커버업을 합니다.


Q5. 개개인의 피부톤에 따라 타투의 색상을 결정하는데 차이가 있나요?


A5. 피부톤은 타투의 바탕색이기에 색상 결정에 중요한 고려 대상 중 하나입니다. 만약 어두운 피부를 가진 사람이 브라운 계열의 색을 선택한다면 어떨까요? 일반적으론 밝은 피부에겐 빨간색, 흰색, 자주색 계열이 어두운 피부에겐 검정, 짙은 빨강, 짙은 파란색 등의 어두운 색상을 주로 이용합니다.


Q6. 컬러가 들어간 타투는 블랙앤그레이에 비해 가격이 비싼가요?


A6. 보통은 블랙앤그레이에 비해 가격이 비쌉니다. 하지만 이것은 타투이스트마다 다르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것은 직접 타투이스트와 상담하시기를 권합니다.


Q7. 레이저 시술로 타투 제거 시 컬러에 따라 차이가 있나요?


A7. 레이저 시술 시 타투의 색에 따라 어럽기도 하고 쉽기도 합니다. 대체로 어두운 계열의 컬러들은 나름 쉽게 제거되지만 노란색 등의 밝은 계열의 컬러들은 짙은 컬러들에 비해 제거가 어렵습니다.


 - TATTOO TRIBAL VOL.5






첨부파일 타투와컬러.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