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뒤로가기
제목

타투이스트 PITTA 인터뷰

작성자 타투매거진(ip:)

작성일 2021-05-20

조회 25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인터뷰


타투이스트 PITTA









어떻게 타투를 시작하셨나요?


"타투를 시작한지는 4~5년 정도 되었습니다. Body modification에 어렸을 때 빠지게 되었고, 예술고와 미대를 진학하면서 자연스럽게 타투이스트 꿈을 키웠던 것 같습니다."


타투를 시작하고 나서 지금까지 작품이 어떻게 진화하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작업물은 꾸준히 계속 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타투 시장의 흐름에도 맞추어지고 살면서 바뀌어 가는 제 가치관도 같이 상응하여 변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때로는 예전의 작업이 더 좋게 느껴질 때들이 많아서, 진화라는 표현이 맞는지는 장담할 수 없고 변화라는 표현이 적합한 것 같습니다."







한국의 전통적인 타투를 많이 하고 계시는데 이유가 있나요?


"집안이 독실한 불교 집안이라 어렸을 때부터 절을 많이 다녔습니다. 자연스럽게 한국적인, 불교적인 색채와 미술에 익숨함을 갖고 자라와서 인지 지금과 같은 작업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작업하실 때 색상을 어떻게 선택하나요? 색이 타투에 영향을 많이 미친다고 생각하시나요?


"색은 정말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피부톤, 분위기를 가지고 계신 손님분께 어떤 색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지게에 색 선택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예를 들면 피부가 어둡거나 탄 손님분들께는 파란색, 초록색 계열의 색을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 외에 특이사항이 없으면 손님이 선호하는 색 위주로 저만의 규칙성을 갖고 색을 선택하여 작업합니다."







선호하시는 타투 머신이 있나요? 이유는?


"영국의 @egomachine의 스폰서를 받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로 나온 펜타입의 머신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그 외에는 무조건 로터리 머신을 사용합니다. 손목에 무리를 많이 주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작업하실 때 어떤 바늘을 선호하시나요?


"작업 시에는 라이너, 라운드 쉐이더, 매그넘 전부 가리지 않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가장 많이 쓰는 타입의 바늘은 라운드 쉐이더입니다."







어떤 예술가/작품들이 영감을 주고 영감을 받았나요?


"아무래도 전통적인 만화, 탱화에서 가장 영감을 많이 받아왔던 것 같습니다."


타투 도안을 만드실 때 어떻게 영감을 받으시나요?


"각각의 손님분들께 해드리는 작업은 손님에게서 주로 영감을 많이 받습니다. 스타일이 확고한 편이라 구체적인 의견을 많이 듣는 편은 아니지만 용, 호랑이, 까치 같은 큰 틀의 아이디어를 던져주시면 거기에 영감을 받아 손님의 분위기, 작업하는 부위 등에 맞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아트워크들은 일생생활을 하면서 문득문득 떠오르는 것들을 기억해 두었다가 작업하는 편입니다. 주로 즉흥적인 영감이 많은 편입니다."


주로 외국에서 활동하고 계시는데 이유는 무엇인가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올해까지는 외국 활동에 포커스를 맞추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나중에는 한국에서만 한동안 작업 할 예정입니다. 물론 외국 시장이 한국 시장보다 훨씬 크고 손님들도 훨씬 많은 것이 또 다른 이유이긴 합니다. 외국에서 작업을 하게 되면 여려 나라, 도시 여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또한 이유입니다."







앞으로 새로 시작하는 프로젝트나 도전은 무엇인가요?


"단순히 제 작업물을 이용한 굿즈를 제작하는 것을 넘어 제대로 된 의류/상품 브랜드로서의 성장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타투매거진 독자들에게 한 말슴 부탁드립니다


"제가 타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미성년자 때부터 봐왔던 타투매거진과의 인터뷰를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스럽습니다. 앞으로 더욱 좋은 작업물들 보여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제 작업물들이 마음에 드시고 기회가 된다면 작업 받으러 오셔요!"


 - TATTOO TRIBAL VOL.5






첨부파일 피타1.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