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뒤로가기
제목

타투이스트 문걸 인터뷰

작성자 타투매거진(ip:)

작성일 2021-05-20

조회 195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인터뷰


타투이스트 문걸











'배색에 매료되다' 화려한 색을 품은 타투이스트. 문걸을 만나다.


타투매거진 독자들에게 인사 부탁 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중국 타투이스트 문걸입니다. 한국 타투 잡지 타투매거진을 통해 한국의 독자분들과 소통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저는 2021년부터 타투를 그리기 시작하여 9년째에 접어든 현재까지도 타투의 기술과 역사를 연구하며, 작업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타투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따로 그림을 배운 적은 없지만, 어린 시절부터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종이가 아닌 사람의 피부에 바늘로 그리는 그림, 다른 사람들의 피부에 새겨진 타투를 보았을 때 그 타투 그림에 반했습니다. 그렇게 타투 그림에 관심을 갖게 되며 시작되었습니다."


어린 시절 타투이스트 문걸님의 시선을 빼앗은 그 타투 그림은 무엇입니까?


"한 마리의 용 그림이었습니다. 어렴풋하지만 그 때의 느낌을 아직까지 기억합니다. 살아있는 듯 한, 생동감 있는 용의 모습이었습니다."








타투의 길에 들어섰던 당시, 연습은 어떻게 하셨습니까?


"저는 타투를 배우고 연습할 때, 시장에 갔습니다. 돼지껍데기를 사기 위해서입니다. 시장에서 돼지껍데기를 사서 타투를 새기는 연습을 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까?


"네 그렇습니다. 하지만 피부 층의 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돼지껍데기와 사람의 피부에 하는 것은 차이가 큽니다. 돼지껍데기는 깊게 찔러도 색이 퍼지지 않지만, 사람의 피부는 상대적으로 피부층이 매우 얇기 때문에 조금만 깊게 들어가면 색이 퍼지는 형상이 생깁니다. 하지만 많은 연습을 할 수 있게 되었고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람의 피부에 새긴 첫 작품은 무엇이었습니다?


"저의 첫 작품은 물고기 그림의 타투입니다. 친구에게 그린 물고기 그림은 5시간 동안 작업하였고, 작업하는 동안 느꼈던 긴장되는 마음과 흥분이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습니다."


현재의 작품 세계를 소개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가장 애착을 갖고 있는 장르는 일본식 전통 장르에서 변화된 중국식 전통 장르의 타투입니다. 새로운 조화를 얹은 전통 장르, 중국식으로 변화된것으로 과장된 구도와 화려한 색이 특징입니다. 이것이 저에게는 큰 매력으로 느껴저 중국식 전통 장르를 주로 작업하고 가장 좋아합니다."


화려한 색을 강조하는 이유가 있습니까?


"개인적으로 저는 색에 민감합니다. 그만큼 애정이 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화려한 작품을 선호하고 풍부한 색의 표현과 배색, 즉 색의 매치에 많은 신경을 씁니다. 조화로운 색의 매치는 높은 난이도인 만큼, 작업에 더욱 깊게 빠져듭니다. 그래서 화려한 색의 작업에 애정이 많은 편입니다."


그림이나 작품에 대한 영감을 따로 받는 대상이 있습니까?


"돈황 석굴에 조성된 그림인 돈황벽화, 벽화에 나오는 선인인 비천은 불교에 관련된 것으로 이러한 종교적 작품에서 많은 영감을 얻습니다. 중국 고전 소설 봉신방 등의 고대 작품에서 또한 영감을 얻는 편입니다."







앞으로 작업하고 싶은 장르는 무엇입니까?


"저는 고전 문신, 전통 장르에 대한 연구를 1년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일본 전통 문신이라고 하는 이레즈미의 구조, 역사적 배경에서 문신의 혼과 패기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사람의 몸에 그려졌을 때는 갑옷을 입은 듯한 느낌의 몸과 문신의 조화가 매력적으로 다가와 이레즈미 장르를 깊이 있게 다뤄보고자 합니다."


현재 중국의 타투 문화, 타투 시장은 어떠합니까?


"최근 몇 년 간 중국의 타투 컨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이것은 타투를 받아들이는 대중이 많아졌고,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해마다 개최수가 많아진만큼 참가하는 타투이스트의 화합도 너무나 멋집니다. 저 또한 많은 컨벤션에 참가하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활발한 참여로 작업자 간의 소통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다양한 장르와 기술, 경험을 서로 공유하며 중국의 타투 문화와 시장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타투이스트 문걸님이 생각하는 타투의 매력은 무엇입니까?


"신체의 부위에 따라 살결에 따라 각기 다른 그림을 구상하는 것, 이것이 타투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몸에 타투로서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는 일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이것이 다른 예술 분야와 타투가 갖는 차이점이기도 하며, 이러한 신체와 부위의 이해 그리고 그림의 조화가 까다로운 만큼 더 멋진 작품으로 구상하는 일은 매력적입니다."







앞으로의 활동은?


"중국 뿐 아니라 다양한 나라에서 활동하고 싶습니다. 세계의 타투인들에게 저의 작품을 선보이고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또한 한국에서도 기회가 된다면 한국 타투인과 교류, 화합을 꿈꿉니다. 함께 경험하는 것은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사 부탁드립니다.


"타투의 길에 서있는 한 사람으로서 항상 자부심을 갖고 임하고 있습니다. 타투 문화가 더욱 아름다운 예술로 인식되기를 바라며, 중국과 한국 그리고 세계를 넘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문화예술로, 그리고 타투가 세계 소통의 멋진 매개체가 되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타투매거진과 한국의 독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TATTOO TRIBAL VOL.5






첨부파일 문걸2.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